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통령 임기기간 몇년일까요?

by 넌셴스 2015. 12. 19.
반응형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상식중에서 하나가

바로 대통령 임기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람을 뽑는 것인만큼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한표를 내는 여러분이 진정한 챔피언이라고 누가 그랬었죠.



다들 알고 계시리라 믿지만 혹시나 모를 분들을 위해서

대통령 임기기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알아보는김에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 임기기간은 어땠는지도

한번 이야기해보도록 할까요?


< 역대 대통령 임기기간 >



역대 대통령 임기기간을 시간순서대로 나열해보았습니다.

원래는 대통령 임기가 4년 연임제로 진행되었지만 장기집권을 막기위해서

노태우대통령때부터 5년 단임제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대통령 임기마다 역사적인 순간들이 하나씩은 있기 마련인데요.

학교 다닐적에 국사시간에 많이들 배웠겠지만

한번 더 상기하는 마음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삼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 임기기간에는 부정적인 사건들만 있어서 

한마디 더 붙입니다. 두분다 대통령 임기기간에 휼륭한 일들을 하신분들이고

분명 못한일도 있을꺼라 생각은 하지만 잘할일들이 너무나 많은분들이라서

다 못적은것이라고 생각해주었으면 좋겠네요.



국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은 두분다 휼륭했고 

다른나라에게 맞서 강인한 나라를 만들고자 노력했던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조금만 찾아보아도 많은 업적들을 검색해보실수가 있으실꺼에요.

하지만 아무래도 잘한일보다는 못한일이 이슈성이 더 큰지라..

그래도 전두환에게 비하면야.. 못한일도 아닙니다.


현재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기간은 얼마나 남았을까요?


대통령 임기기간은 그해 2월25일부터 시작하여

5년후 2월 24일 자정에 끝이나게됩니다.

박근혜 대통령 임기기간은 2018년 2월 24일까지라고 하네요.

2년 3개월정도 남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차기대통령 선거일은 2017년 12월 20일까지인데요.

그때까지 대통령 후보직에 오를만한 사람들을 눈여겨보았다가

우리를 대신해서 나라일을 잘할 대통령에게 한표 던지는 국민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나라의 힘은 국민에게 나오는것이니 모든 국민이

관심을 기울여 5년마다 시행하는 대통령 선거에 모두 동참하고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