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국여행지도 스마트폰 어플로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by 넌셴스 2016. 1. 23.
반응형


20~30대 성인남녀에게 조사한 결과 한번쯤 해보고 싶은 일중에 한가지가 바로 전국여행이라고 해요.

젊을때의 패기로 자전거나 걷기 등으로 전국여행을 꿈꾸는 이들도 있을테고

혼자서나 혹은 친구와 함께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도 있을껍니다.

전국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준비해야할것이 바로 전국여행지도인데요.

전국여행지도를 이용하여 어느지역을 어떻게 여행하고 돌아올수 있는지를 쉽게 계획할수가 있답니다.


혹은 계획을 하고 떠나는것도 좋지만 무계획으로 그냥 떠나는 여행도 그 나름대로 의미가 있는데요.

발길이 가는 곳으로 떠나 시간에 맞춰 식사를 하고 즐기고 숙소를 정해서 쉬는것도

친구들과 하나의 추억이 될꺼라 생각해요.

그러나 정보가 너무 부족한 상태로 떠나는것은 그 지역의 특산물이나 중요명소들을 놓칠수가 있기때문에

뒤돌아서 후회할수도 있어요.



그렇기때문에 스마트폰 어플로 간단하게 다운받아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국관광지도 어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포스팅 마지막에는 전국특산물,5일장,자연휴양림,일출일몰명소,드라이브명소 등등이 새겨져있는

전국여행지도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전국관광지도 어플 화면입니다.

관광지도뿐 아니라 행사,공연,축제 등이 열리는 지역도 소개하고 있어서

무작정 여행을 떠나는 분들에게 유용한 어플이 될수가 있는데요.

전국지도부터 서울특별시,광역시,도 등 주요도시의 지도를 부분별로 볼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서울특별시,부산광역시,대구광역시,인천광역시,광주광역시,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광역시별로 주요 관광지도를 볼수가 있구요.

강원도,경기도,경상도,충청도,전라도 등에서도 각 도시별로 관광지도를 다운받고

관광정보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게 만들어놓았어요.



검색창에 본인이 가고 싶은 지역을 검색하여 주변 관광지도와 정보를 얻을수가 있고

인기순이라든지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하니 잘 만들어진 어플인것 같습니다.

전국관광지도는 한국지역진흥재단에서 각 지역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하여 제작된것으로

관광지도 이미지를 한눈에 볼수 있도록 최초로 만든 어플이라고해요



모든 지도와 정보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가 있고

행사,공연,축제를 클릭하면 지역별로 또는 기간별로 현황을 조회할수가 있습니다

지도와 정보를 다운로드 한 다음에 확대를 하였는데도 이미지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뷰어를 바꾸어 다운로드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혹여나 스마트폰을 두고 지도만 프린터해서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전국여행지도를 파일로 만들어 올려두었으니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전국여행지도(2878-4130px).zip




지금까지 전국여행지도 스마트폰 어플에 대해서 이야기하였습니다.

여행은 항상 즐거운 법이지만 혹시나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미리미리 준비하시는 것도

좋은 습관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일푼으로 떠나는 배낭여행보다는 어느정도 여유자금을 가지고

꼼꼼한 계획하에서 이루어지는 전국여행이 더 알찬 여행을 다녀올꺼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무일푼 배낭여행은 너무 힘들어서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을뿐더러

힘만 들고 재미는 없고 감동도 없었다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럴빠에야 확실히 여행경비를 정하고 미리 계획해둔 코스에 따라 여행을 다녀오는것이

기억에도 많이 남고 무언가를 해냈다는 뿌듯함을 느낀 전국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