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바몬 시급계산기 이용 방법 가이드

by 넌셴스 2016. 5. 17.
반응형


 알바몬 시급계산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일 근무 시간과 한 달 근무 일수를 입력하면 쉽게 나의 시급과 월급에 대한 정보를 알 수가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기 전 근로계약서에 작성된 시급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다면 쉽게 월급을 미리 계산해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기 전 시급을 미리 알고 따로 적어두신다면 더욱 편리하게 알바몬 시급계산기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걸스데이 혜리가 알바몬 메인 광고 모델로 나오고 있어 명칭을 위와 같이 지었네요. 시급계산기 뿐 아니라 집 근처, 학교 근처 알바 장소를 찾기에는 알바몬이 최고라고 하네요.



 알바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알바급여계산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알바급여계산기입니다. 2016년 현재 최저 시급은 6030원으로 이보다 못한 시급을 주는 아르바이트 장소가 있다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최저 시급보다 못한 임금을 받고 있을 했다면 노동부에 신고를 하여 못 받은 금액을 돌려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급여계산기는 시급을 월급으로 일급을 월급으로 주급을 월급으로 등 다양한 정보를 선택하여 얻을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급을 월급으로 환산하여 나의 한 달 월급이 얼마나 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시급 6030원으로 일일 근무 6시간, 한 달 근무 10일을 했을 경우 세금 적용 8.344%를 하였을 때 받게 될 월급은 331,409원이 되겠습니다. 이는 주휴 수당이 빠진 금액으로 주휴 수당 1주에 36,180원을 받게 되면 약 45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을 수가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받은 월급으로 나의 시급을 알 수가 있습니다. 월급 120만원을 받았다는 가정 하에 일 근무 8시간, 한 달 근무 20일을 일 하였고 세금 8.334%를 적용하면 나의 시급은 6,870원으로 최저 시급보다 조금 나은 금액을 받게 되는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지금까지 알바몬 시급계산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