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알기 쉽게 정리

by 넌셴스 2016. 12. 22.
반응형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알기 쉽게 정리


 12월도 이제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번주 

크리스마스가 지나가고 나면 

확실히 연말 분위기가 나면서 

내년에는 어떠한 일들을 할 지

 계획을 하실텐데요. 


각종 서류를 정리하고 

발급하는 문제에서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바로 주민등록등본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관할 주민센터 및 시,군,구청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집 주변 주민센터가 없거나

 동사무소에 방문할 시간이 

안되는 분들이라면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여

 발급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 >

 


민원24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쉽게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인터넷이나 방문 접수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400원이 부과되며 

이해관계인의 등,초본 

교부는 500원임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우측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를 작성 후 발급을 받아

인쇄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등본 신청서 

작성 예시입니다.


신청인 버튼을 클릭하여

 교부대상자정보를 자동 입력한 후

주소를 입력하시고

수령방법에 온라인발급으로

 표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민원24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하시면

자동으로 성명, 주소, 

수령방법이 선택이 되는데요.


혹여나 자동 설정이

 되지 않았다면 

스스로 입력을 한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민원신청 후 발급을 받아 

프린터로 인쇄하여

해당 기관에 제출을 하시면 되기에

위의 방법대로 따라 

실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