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원클릭!

by 넌셴스 2016. 3. 26.
반응형


 보험에 관심이 없던 청소년 시절이 지나 성인이 되고서야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떻게 되고 새로 가입해야 할 보험이 있는지 궁금해질텐데요. 보험이란 것이 한번 가입했다고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업그레이드를 해주어야하고 추가로 보험 가입을 해주어야 할 것들도 생기기 때문에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에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쉽게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해 볼 수가 있답니다. 인터넷을 이용해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 보험가입내역조회를 눌러주세요.



 보험가입내역조회를 누르면 4가지 메뉴가 새로 나타나는데요. 그중에서 생존자 보험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해주시면 된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하기 앞서 알아두어야할 내용들이 있는데요. 조회신청일 현재 조회대상자가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유효계약,실효계약,휴면보험계약,3년 이내에 해지된 계약에 대해여 보험회사명,상품명,증권번호,모집점포,전화번호만 확인이 가능하며 인터넷 신청과 방문 신청 두가지를 통해 가입한 보험을 조회해 볼 수가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 신청을 눌러 보험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즉 온라인을 통해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이름,주민등록번호,휴대폰,이메일을 입력해 준 다음에 개인 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를 해주셔야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미동의시에는 가입한 보험 조회를 할 수가 없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래요.



 개인 정보의 제공에 관한 사항,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모두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겠죠? 이후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두가지 방법을 통해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본인이 편리한 방법으로 두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해 신청을 하시고 보험 조회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조회를 하기가 어려운 분들은 협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을 할 수가 있는데요. 당연히 본인 또는 대리인만이 신청을 할 수가 있고 위의 구비서류를 꼭 준비하여 두번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저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점심시간을 제외하고 운영되고 있고 주말과 공휴일은 업무를 안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로 나뉘어 위치하고 있으며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협회 전화번화와 주소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방문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면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직접 협회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굳이 협회에 방문하지 않고도 쉽게 신청하여 조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음날 오후가 되어서야 보험 조회를 할 수가 있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하구요. 협회에 방문하는 방법은 번거롭기는 하나 실시간으로 보험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어 급하게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를 해보아야할 경우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직접 협회에 방문해 조회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