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국 5대 짬뽕 그 진실은?

by 넌셴스 2017. 2. 16.
반응형

 개인적으로는 짜장면을 즐겨 먹는 식성을 가지고 있지만 가끔 매콤한 짬뽕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대구에 살고 있는 저로써 좋아하는 짬뽕으로는 송현동의 가야성을 뽑을 수 있습니다. 고기육수로 맛을 내어 국물 맛이 진하고 함께 곁들이는 탕수육과도 궁합이 아주 잘 맞는데요. 매운 짬뽕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다른 중국집의 짬뽕을 좋아하시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야성의 짬뽕을 아주 좋아합니다.

 

 이외에도 어디에 있는 중국집의 짬뽕이 맛이 있을까 찾아보던차에 전국 5대 짬뽕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나름 미식가라 생각을 하고 있어 전국 어디어디에 있는지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마침 티비에서 수요미식회라는 프로그램에서 짬뽕 관련 주제로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거기에서도 전국 5대 짬뽕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방송을 보다 기가 막힌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으로 전국 5대 짬뽕으로 이름난 가게들이 모두 한 명의 블로그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전국에 수만은 중국집이 있을텐데 그 곳을 전부 다 다녔을리는 없을테고.. 한 명의 입맛으로 결정된 5대 짬뽕집들이기에 신뢰감이 가지 않아지네요.

 

 더군다나 수요미식회에 나온 게스트들의 맛 평을 보더라도 주변에서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짬뽕의 맛이고 특별하게 맛이 있다고 할 수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런 이야기를 듣자 마자 그냥 제가 자주 다니는 곳만 가도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전국 5대 짬뽕은 허구에 불가하다고 하네요. 굳이 멀리 전국을 돌아보지 마시고 주변에서 짬뽕 맛집을 찾으시는 것이 더욱 좋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