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웃음은 우리에게 어떤 효과가 있을까?

by 넌셴스 2015. 10. 6.
반응형


말이 고와야 오는말이 곱다

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


말을 잘하면 다른사람들의 호감을 얻기가 쉽고

사람 한명을 살려낼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말을 하기에 앞서 같이 동반되어야 하는 것이

웃음짓는 표정인데요.



웃음은 우리에게 행복을 주고

타인에게도 그 행복을 전달해 줄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꾸만 웃는 연습을 하라는건데요.

이쁜 미소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성공을 하는 확률도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쉽진 않겠지만 자꾸만 웃고 미소짓는 연습을 할 필요가

있겠네요.



그럼 매일 웃음 짓는 당신에게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웃는 얼굴만 짓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코티졸의 분비를 억제하고

아드레날린과 엔돌핀이 생성하게끔

우리몸에서 반응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신기하게만 하네요. 그냥 웃는얼굴을 짓는 것 뿐인데요.

신체 내에서는 행복물질이 발생되는 것을 보니

인체의 신비는 놀랍기만 합니다.

그래서 스테레스를 완화하여 암예방까지 할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15초간 매일 웃는것 만으로도 수명이 늘어난다는 

학회에 보고가 있어요.

세포가 활성화 되어서 면역력이 강화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장수의 비결은 웃음에서 있는것 같습니다.

일본의 장수마을에 사시는 어르신들도

많이 웃어서 오래사시는 걸까요?



마지막으로 웃음에는 운동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웃을때 복부와 가슴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폐,심장,복부근육들이 발달된다고 합니다.

자꾸만 웃으면 건강해지는 이유가 이런이유때문이었네요.


웃음치료사가 있을만큼 웃음은 우리에게 행복을 주고

삶을 살아가는데 중요한 요인중에 하나입니다.

힘들더라도 짧게나마 웃는시간을 늘려보시면

삶의 변화가 생길꺼라 확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