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데이지 꽃말과 전설에 대해서 알고계시나요?

by 넌셴스 2015. 10. 5.
반응형


향이 좋고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꽃으로

데이지가 있습니다.


꽃말이라 함은 꽃에 담긴 의미를 뜻하는데요.

데이지의 꽃말, 꽃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데이지는 우리나라에서는 개망초꽃이라고 불리며

계란후라이를 닮았다고 하여 계란후라이꽃이라고 불립니다.

웃기네요. 근데 진짜 그러고 보니 안에는 노란자 바깥은 흰자같이

생겼네요 ㅋㅋ


본론으로 들어와 그럼 데이지의 꽃말은?



바로 '희망,평화,명랑,순수함,아름다움,천진난만'

이라고 합니다.


데이지의 꽃말만을 본다면

상큼하고 귀여운 여인이 떠오를 수가 있는데요.

데이지의 전설에 대해서 들으신다면

이와는 다르게 생각되실껍니다.



데이지는 숲속의 요정 베르디스의 이야기인데요.

아름다우며 항상 웃음을 지닌 베르디스는 숲속의 가장 매력적인 요정이었습니다.

그만큼 그녀를 사랑하는 사람들도 많았었는데요.

그 중 하나가 과수원의 신인 베르담나스라고 합니다.

베르담나스의 친절에 베르디스는 그에게 서서히 마음을 빼앗기고 말았는데요

그러나 문제는 베르디스에게는 약혼자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두 남자 사이에서 고민하던 베르디스는 결국 끝까지 두 남자 중에 한 남자를 선택하지 못하고

고민할일 없이 항상 웃기만 하는 풀꽃이 되고 싶어 

꽃의 신 플로라에게 부탁하였다고 합니다.

꽃의 신 플로라는 베르디스의 소원을 들어주고

베르디스는 결국 데이지 꽃이 되었다는 웃픈 전설이 있네요.


그래서 꽃말이 평화,순수인것 같습니다.

향이 좋고 이쁜 데이지에 이런 사연이 있었을 줄이야..

다른 꽃들의 꽃말들도 궁금해지네요.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