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립선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by 넌셴스 2015. 11. 5.
반응형


남자의 소변이 지나가는 길에는 전립선이 감싸고 있어

전립선이 약해지면은 소변줄기가 가늘어지고 

소변을 잘 참지 못하게 됩니다.



남자의 힘은 전립선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듯이

전립선이 강해야 남자구실을 할 수가 있는데요.

몸 건강이 약해지거나 소홀하게 되면 전립선에 문제가 생겨

전립선염이나 전립선비대증과 같은 질병이 생기게 됩니다.


원래 우리나라사람들은 전립선 건강에 문제가 크게 없었으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전립선비대증이나 전립선염과 같은 질환들이

최근에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남성의 건강을 나타내는 전립선!!

이를 지키기 위해 전립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립선에 좋은 음식 >


1. 마늘


항암작용이 뛰어난것으로 알려진 마늘은 전립선염과 방광염에도 큰 효능을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마늘을 규칙적으로 먹게되면은 혈액순환을 돕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야 평소 마늘을 많이 먹기 때문에

굳이 찾아서 먹지는 않아도 될듯합니다.


2. 토마토


상큼달콤한 토마토 또한 항암효과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미국 하버드대 연구팀의 의하면 토마토를 규칙적으로 먹는 사람에게는

전립선암 발병률이 현저히 낮아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성분이 전립선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3. 지황뿌리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동의보감에 의하면 지황뿌리가 전립선 질병에 큰 효능이 있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혈액을 보충하고 정액의 생산량을 늘리며 골수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곧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 마


일찍이 한방에서는 전립선 건강을 위해서 마를 추천하는데요

마에는 음기를 보충하고 성기능을 향상시켜

남성의 허리건강을 주켜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달래



달래는 일찍 잠에 들지 못하는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이 흔히 즐겨먹는 음식이었는데요

달래뿌리를 소주에 담궈두었다가 마시면 정력증진에 좋고

정력감퇴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단 달래는 성질이 따뜻하여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6. 가지


가지는 열을 내리고 혈액순환을 원환하게 해주어 민감요법의 약재로도 많이 쓰이는데요

파란빛을 띄는 채소가 남자한테 좋다하는 이유가 이 가지때문에 나타난 말입니다.

하루 한번 가지로 만든 음식을 먹으면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남자의 전립선비대증에 좋다고 하네요.


7. 돼지방광과 차전초



전립선에 좋은 음식 마지막으로 돼지방광과 차전초를 맵지 않게

서로 섞어 끓여 먹으면 전립선 이상증세가 사라지는 한편

남성의 성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 부위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배뇨기능을 개선시켜

전립선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돼지방광과 차전초를 한번 드셔보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이상 전립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