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그림으로 보는 전국 대학교 순위

by 넌셴스 2015. 10. 23.
반응형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것을 보니 수능날이 다가오는 것 같네요.

제 기억으로는 수능날이 가장 추웠던 걸로 기억하는데

요즘도 그런가 모르겠습니다.. 대학교 졸업한지가 언젠지..하하


전국 대학교 순위라고 하면 당연 1등은 서울대학교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예전 포스팅에서 세계 대학교 순위에 대해서 이야기한적 있는데

서울대학교가 37위에 달할만큼 자랑스러웠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렇다면 국내에서는 어떠한 대학교들이 상위권에 위치해 있을까요?

다들 아는 연세대,고려대,카이스트,포항공대 등등이 있을테지만

재미로 전국 대학교 순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2007년 전국 대학교 순위 >


우선 2007년도 전국대학교 순위부터 볼까요. 예전이랑 지금이랑 얼마나 바꼈을까요?

1위는 역시 부동의 서울대입니다. 2위는 카이스트 3위는 포항공대가 위치해 있네요.

그뒤를 연세대 고려대가 이어가고 서강대 한양대가 뒤에 포진해 있습니다.

카이스트,포항공대를 제외하면 서울권에 위치한 대학교가 일진에 머물러 있네요.ㅎㅎ


< 2015년도 전국 대학교 순위 >



최근에는 포스텍이라는 대학교가 상위권에 올라와있네요.

알아보니 포항공대가 포스텍으로 이름이 바뀌어졌네요.

나머지는 그대로이고 울산과학,광주과학,경북과학기술원이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습니다.

역시 지금은 IT전성 시대라는것을 증명하는 듯 하네요.

인문계 대학교도 설곳이 없다는게 슬프네요..ㅜㅡ



등급으로 보는 4년제 대학교 순위입니다.

카이스트부터 포항공대,서울대,연세대,고려대,성균과대,서울교대까지

들어갈려면 수능 1등급은 받아야 된다는 말이네요.


전국 대학교 순위를 찾는 중에 재밌는 자료가 있어 가지고 와봤습니다.

대학서열가라고 하는데.. 이래서 문과가 망하는구나 싶네요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다는 ㅎㅎㅎㅎㅎ


전국 대학교 순위는 순위일뿐 본인의 대학교가 상위권에 있지 않다고 

낙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이 있는 곳에서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여 성공한다면

그곳이 상위권 대학교가 아닐까 싶네요.

돈만 밝히는 상위권 대학보다는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대학교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