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자성어 모음 100개 상식을 늘려봅시다

by 넌셴스 2015. 10. 12.
반응형


무한도전 바보전쟁 순수의 시대를 재밌게 보면서

나 또한 상식에 대해서 많이 부족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뇌순남과 뇌순녀를 찾아서 퀴즈대결을 벌이는 이번 바보전쟁 순수의 시대는

광희의 억지스러운 개그로 인해서 재미가 떨어진 면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자연스럽게 뇌순녀와 뇌순남의 역할을 충실히 해준

은지원과 솔비씨가 있어서 재밌었던것 같네요.



최고의 뇌순녀로 찍힌 채연도 나와서 화제가 되었던것같네요

예전 브레인게임에서 두뇌풀가동과 함께 탈락을 했었던 ㅎㅎ

2+2*2를 8로 답해서 벽에 부딪히고 말았죠

순간적으로 계산하면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네요


본론으로 돌아와 바보전쟁 순수의 시대를 보면서

제가 알고 있던 맞춤법이 잘못되었다는것과

알고 있는 사자성어가 크게 많지 않다는 사실ㅜㅡ


그래서 상식을 조금 늘려보고자 사자성어 모음 100개을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이들 아는 사자성어들도 있겠지만

뜻을 풀이해서 말하면 맞추기가 어려운것들도 있었으니

이번기회에 한번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사자성어 모음 100개 >

헐..  모으고 보니 생각보다 제가 모르고 있던 사자성어가 꽤 많았네요.

100개나 되는 사자성어 모음중에 제대로 알고 있는것은 잘 없다는 사실이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ㅜㅡ

여러분이 알고 있는 사자성어는 몇개인지 한번 세아려 보는것은 어떨까요?^^

이번기회에 상식을 늘리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