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트 효능 여성에게 아주 좋은 음식

by 넌셴스 2017. 1. 26.
반응형

 

비트 효능 여성에게 아주 좋은 음식

 

 둘째에게 아토피가 생기면서 집에 비상 아닌 비상체제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유식을 해야할 나이라 아토피에 해로운 음식들을 피해 이유식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고기류를 일체 먹지 못하기 때문에 철분이 부족해질 것을 대비해 철분이 많은 음식을 우선 찾아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손꼽히는 음식이 바로 비트였는데요.

 

 

 이렇게 철분이 많은 음식인 비트는 빈혈이 자주 오는 여성들이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를 불러줍니다. 특히나 지금이 비트 제철이기에 마트에서 장을 볼 때 하나쯤 장만하여 드시면 아주 좋은데요.

 

 건강에 이로운 비트에는 또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암효과

 

 비트 효능 첫번째로 비트에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에 해로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을 줄여 항암효과를 불러일으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고혈압 예방

 

 비트 뿌리에는 비타민A, 베타시아닌, 칼륨, 철,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확장 및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매일 비트즙을 섭취한 고혈압 환자의 혈압이 10mmhg 떨어졌다는 영국의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3. 간 건강

 

 비트에 들어 있는 성분인 베타인은 천연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손상된 간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고, 간의 해독 능력을 좋게하여 지방간,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여 줍니다.

 

 4. 변비 예방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비트의 경우 특히나 즙으로 섭취할 때에 변비를 해소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크다고 하는데요. 평소 변비 때문에 아랫배가 더부룩하고 통증이 있다고 비트즙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5. 결석 제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신장결석과 담석 등을 비트가 녹여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결석의 크기가 작을 수록 효과가 크며 큰 결석을 녹이는데도 용이하다고 합니다. 또한 비트에는 알칼로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도록 해주고 결석이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6. 다이어트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 비트는 미네랄을 비롯한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포함되어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금까지 비트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의 경우 다른 채소들과 곁들여 샐러드로 해먹을 수 있고 저의 어머니 같은 경우 물김치를 담글때 비트즙을 넣어서 만들곤 하더라구요. 비트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닭가슴살과 모짜렐라 치즈가 있습니다. 비트에 부족한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을 충족해주어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비트의 부작용으로는 비트에 들어 있는 식이질산염을 과량으로 섭취하면 헤모글로빈을 변성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매일 어린이나 영유아에게 주는 것으 바람직하지 않다고 하네요. 뭐든지 과하면 탈이 날 수 있듯이 비트 또한 다른 채소들과 함께 골고루 섭취하여 건강한 삶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