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손톱 세로줄 나타나는 3가지 원인

by 넌셴스 2016. 5. 7.
반응형


 오늘은 손톱 세로줄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건강을 확인하는 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고 각종 검사를 해본 다음에 나의 건강상태를 알 수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매번 병원에 방문하자니 시간도 들고 돈도 들고 어렵기만 합니다.



 그래서 우리 육안으로도 쉽게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손톱과 발톱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톱은 단백질의 한 종류인 케라틴으로 이루어져 손톱에 이상이 생기면 우리 몸의 영양 상태가 불균형해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예상해볼 수가 있는데요.



 그럼 건강한 손톱은 어떤 모양을 가지고 있을까요? 건강한 손톱은 연한 분홍빛을 띠며 투명하고 광택이 나고 너무 딱딱하거나 무르지 않아야 합니다. 손톱이 건강하지 않을 때에는 색이나 모양, 광택에서 차이가 나기에 간접적으로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체크해볼 수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손톱 세로줄 증상입니다. 손톱에 세로줄처럼 모양이 나타나서 육안으로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영양불균형


 우선 첫번째로 손톱 세로줄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다이어트로 인해 무리하게 먹는 것을 조절하였거나 특정 부류의 음식만 너무 즐겨먹었을 경우 나타날 수가 있는데요. 본인의 일주일동안 식단을 꼼꼼히 체크해보고 영양섭취가 골고루 이루어지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2. 심혈관계 문제


 손톱에 세로줄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았을 때 나타는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심혈관계 질환의 사람이라면 더욱 신경 써서 관찰해보셔야 하는 부위가 손톱이랍니다.



 3. 스트레스


 스트레스로 인해 휴식을 제대로 취하지 못해 손톱에 세로줄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해요. 이럴 때에는 영양섭취를 골고루 해주는 것은 물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셔야 함을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손톱 가로줄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들어 손톱에 네일을 하는 여성분들이 많으신데요. 한번 하고나서 오래도록 유지를 한다면 손톱 영양과 수분이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한 번씩 손톱을 관리할 떄 꼼꼼히 살피면서 주기적으로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손톱에 가로줄이 점점 커지고 갈색 혹은 검정색으로 바뀌면 악성흑색종일 가능성이 있으니 이러한 증상을 보인다면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에게 진료 받고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